본문 바로가기
미국/시사

미국 사상 첫 3가지 백신 동시접종 시대 돌입 ‘새 코로나, 독감, RSV 백신’

by OrangeLog 2023. 10. 1.

미국 사상 첫 3가지 백신 동시접종 시대 돌입 ‘새 코로나, 독감, RSV 백신’

 

새 코로나 백신, 독감 백신-연 1회 동시접종 가능
60세이상은 2가지 백신 맞고 2주후 RSV 백신도 권고

 

 미국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새로운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 RSV 호흡기 융합 바이러스 백신까지 3가지를 동시에 접종할 수 있는 시대에 돌입했습니다.


대부분의 미국민들은 새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을 동시에 접종할 수 있고 60세이상은 RSV 백신까지 한꺼번에 맞거나 2주후에 접종할 수 있다고 의료진과 보건당국은 밝히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예고대로 9월 중순인 15일 현재 새 코로나 백신과 독감백신, RSV 호흡기 융합바이러스 백신까지 세 가지 백신을 함께 접종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FDA와 CDC는 올가을과 겨울 또다시 기승을 부릴 조짐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세 가지 바이러스에서 최대한 보호받기 위해 미국민들은 세 가지 백신을 접종하라고 강력히 권고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이들에 대처하기 위해 업데이트한 코로나 백신도 독감백신 처럼 1년에 한번만 맞아도 되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이 두가지 백신은 동시에 접종해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돼 한 번의 예약으로 동시 접종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코로나 백신은 성인과 어린이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화이자와 모더나, 그리고 성인들만 이용하는 노바백스 등 세 회사의 백신으로 나오는데 1년에 한 번만 맞아도 되기 때문에 예전 기록과는 상관 없이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 코로나 백신은 건강보험에서 커버해줘 이번에도 무료접종할 수 있으며 무보험자들은 로컬 당국의 헬스케어 센터에서 무료로 맞을 수 있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는 새로 업데이트한 코로나 백신이 돌연변이가 30개이상 많은 BA 2.86등의 현재까지 발견된 모든 변이들에게서 보호를 해주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습니다.

FDA와 CDC는 새로 업데이트된 코로나 백신을 한 번만 접종해도 중증입원과 사망위험을 상당히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매년 맞는 독감 백신은 코로나 백신과 동시에 접종해도 문제가 없다는 점이 이미 입증됐기 때문에 한번의 예약으로 같은 시기, 같은 장소에서 동시 접종해도 된다고 보건당국과 의료진들은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RSV 호흡기 융합 바이러스 백신은 60세 이상 노년층만 현재 맞을 수 있고 다른 백신과는 2주 간격을 두고 접종하도록 권고되고 있습니다.

의료진과 보건당국은 60세 이상 노년층 7650만명은 RSV 백신과 새 코로나 백신, 독감백신까지 3가지를 한꺼번에 접종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 가지 동시접종시 어떤 부작용이 있을지는 아직 자료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불안할 경우 새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을 동시에 맞은 지 2주후에 RSV 백신을 접종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의료진과 보건당국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연방보건당국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돼 중증발병으로 입원하는 환자들이 매주 16%, 사망자들은 18%씩 늘고 있는 만큼 새로 업데이트한 코로나 백신과 독감 백신, 노년층은 RSV 백신까지 접종해 올가을과 겨울 트리플데믹을 막자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