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포니아/여행

캘리포니아 주마 트레일(zuma ridge trail)

by OrangeLog 2023. 7. 21.

캘리포니아 주마 트레일(zuma ridge trail) 하이킹- 말리부(malibu) 해변 근처

 주마 릿지 트레일(Zuma Ridge Trail)은 Santa Monica Mountains National Recreation Area에 속해있습니다.

주마 릿지 트레일(Zuma Ridge Trail)은 백본 트레일(Backbone Trail)의 일부를 구성하는 주마 릿지 고속도로(Zuma Ridge Motorway)의 짧은 구간입니다. 주마 릿지 고속도로는 1920년대에 산타모니카 산맥에 건설된 원래 소방 도로 시스템의 일부라고 합니다. 주마 리지 트레일은 주마 캐년의 서쪽 능선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올라가는 꽤 넓은 비포장 도로이며 올라갈수록 광활한 광경이 펼쳐집니다. 트레일은 매우 쉽게 따라갈 수 있으며, 주말에 하이킹을 하는 경우 아래에서 가끔 말리부 고등학교에서 스포츠 행사가 열리기도 해서 응원 소리가 들리기도 한답니다.  또 가끔 승마하는 사람들의 그룹을 마주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른 봄에 유채꽃이 온통 노란 물결을 이뤘습니다.

 

어릴 적 맡아봤던 유채꽃 향기가 새록새록 다시 떠올려지는 향기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언덕으로 올라갈수록 내려다보이는 뷰가 점점 더 넓어졌습니다.

 

멀리 말리부 바다가 내려다보입니다. 구름이 가려 시원하긴 한데 푸르른 바다를 볼 수 없어 아쉽긴 했습니다.

 

다행히 구름이 해를 가려 시원하게 하이킹했습니다. 이곳은 지난해 불로 인해 아직 안타까운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흐린 날과 대비되는 활짝 웃는 팝 종류의 꽃들이 반겨줍니다.

 

구불구불 비포장 흙길이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이 트레일 코스는 여러 곳과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우리가 걸었던 코스는 말리부 바다를 내려다 보며 걸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산 언덕에 뻗고 또 뻗어가는 이 아이는 어릴 적 시골에서 보았던 하늘 수박을 닮아있어 추억을 떠올리며 담아봤습니다.

 

비포장 트레일을 따라 걷다가 중간에 트레일 코스를 살짝 벗어나 언덕길을 올랐더니 아래가 시원하게 내려다보였습니다.

 

댓글